> 경북 > 경주
경주시, 새내기공무원 친절교육 실시신규공무원 76여명을 대상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3.28  11:37:46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2017 새내기공무원 친절응대교육실시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경주시는 지난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신규공무원 76여명을 대상으로 2017년 새내기공무원 민원응대예절 및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공직자로서의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친절마인드 향상과 민원업무 역량강화에 중점을 두었으며, 행정경험이 부족한 새내기 공무원들에게 민원응대예절과 친절에 대하여 설명하고 민원처리에 만족하지 못한 민원인에 대한 대처능력 등 실무교육을 진행하여 공직자로서 힘찬 첫 발걸음을 뗄 수 있게 도왔다.

또한 바로콜센터 정인영 매니저가 교육을 맡아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경주로 온 그대’라는 주제로 바로콜센터 운영 등의 홍보 영상물 시청, 전화응대요령, 상담매뉴얼 등록 및 시스템 사용법 등을 교육했다.

이날 교육을 받은 한 새내기 공직자는 “오늘 교육을 통해 업무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이 많이 해소되었다.”며, “친절과 소통을 통하여 시민들께 친절히 응대하여 경주시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문호 시민행정국장은 “경주시의 가족이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새내기 공무원들의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정신으로 품격있는 도시, 존경받는 경주시 공직자가 되어 줄 것을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