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주
경북관광공사, 지역사회와 상생 사회공헌활동 펼쳐바실라 공연관람을 통해 즐거운 추억거리를 선사
김진한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3.28  12:10:24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전통시장에서 점심을 먹고 있는 임직원들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도민공기업 경상북도관광공사가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25일에는 지역의 다문화가정 아이들과 부모 32명을 초청해 팝콘데이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경주세계문화엑스포에서 신라와 고대 페르시아의 화려한 문화적 만남과 역사를 현대적 감각으로 선보이고 있는‘바실라’공연관람을 통해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거리를 선사했다.

지난 2014년부터 진행해 온 행사에는 3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올해도 이번을 시작으로 분기별 1회씩 4회에 걸쳐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공사에서는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 한 주간을‘전통시장에서 점심 먹는데이’기간으로 정하고 각 부서별로 자유롭게 점심시간을 이용해 전통시장에서 점심 먹기 행사를 가졌다.

매월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 중인 공사는 올해는 장보기 행사와 더불어 점심 먹기 행사 주간을 매월 설정하여 지역 상인들에게 도움을 주고 전통시장에도 활력을 불어넣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공사에서는 지역의 보훈가정을 찾아가는 방역봉사, 다문화 가정을 위한 사랑의 집배원, 보문단지내 인근마을을 찾아가 주변청소와 노후화 된 전기용품 수리 및 전등 교체 등 직원들이 가진 재능을 활용한다양한 재능기부를 연중 추진할 계획이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