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구미
구미시, 도시경관 조성사업 설계용역 건축사 간담회 개최쾌적한 도시경관 형성을 위한 다양한 의견수렴의 장 마련
김운하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3.22  11:35:18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2017년 도시경관 조성사업 설계용역 건축사 간담회 개최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구미시는 3월 21일 11:00 시청 도시디자인과 회의실에서 올해 도시경관 조성사업 설계용역에 참여중인 건축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도시경관 조성사업 설계용역 건축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구미시가 올해 추진중인 도시경관 조성사업의 밑그림 단계인 설계용역 시행에 있어 쾌적성, 안전성, 예산절감 등 효율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마련되었다.

간담회의 주요내용으로는 2017년 설계기준 및 경관설계지침 안내, 주민참여 방안 설명, 쾌적한 도시경관 형성을 위한 토론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은 현재 진행중인 설계용역 전반에 적용하여 보다 내실 있는 설계용역이 되도록 할 방침이다.

한편 구미시가 올해 추진중인 주요 경관사업인「문화예술회관 야간 경관 조성」, 「선산중앙로 가로경관 조성」,「품격있는 도시경관 조성」, 「풍경이 아름다운 색채마을 조성사업」등은 구미시 주요 경관거점에 대해 공공디자인을 통한 새로운 경관을 창출 할 예정이다.

장학곤 도시디자인과장은 “공공디자인이 도시경쟁력 확보에 필수 조건임을 인식하고, 설계자의 창의력과 관심도에 따라 도시의 이미지가 달라지는 만큼 우리 구미시를 매력 있고 품격 높은 도시로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참석자들에게 당부하였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