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구미
남유진 구미시장, 읍면동 연두순방 성공리 마무리지역 애로사항에 대한 발전적 제안 수렴
김운하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3.22  10:56:55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2017년 민생 소통행보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남유진 구미시장이 3월 22일, 약 2달 간 진행된「2017년 읍면동 연두순방」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순방은 현장에서 답을 찾는 소통행정 구현을 위해 지난 1월 20일부터 시작됐으며, 27개 읍면동을 방문하여 지역 주민, 기관·단체장들과 지난해 시정성과와 올해 주요 시정방향을 공유하고 지역 애로사항에 대한 발전적 제안을 수렴하였다.

특히, 올해는 형식과 격식을 간소화하고 자연스러운 대화 자리를 마련하였으며, 남 시장은 국내외적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흔들림 없는 시정추진의 강한 의지를 전하여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참석 주민들은 지역 현안사항에 대해 질의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여러 개선 의견을 제시하였으며, 남 시장과 시의 실·국·과장 등 간부 공무원들은 현장에서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한편, 추가 예산 소요 등 검토가 필요한 사안에 대해서는 타당성 분석 등 후속조치를 약속하였다.

이번 순방에서 시민들이 요구한 사항은 총 160여 건이며, 이 중 도로, 도시계획 등 지역개발과 여가시설 및 공원 조성 등 정주여건 개선 그리고 방범용 CCTV 확충 등 주민안전에 대한 건의가 다수를 차지했다.

구미시는 접수된 건의사항에 대해 즉시 개별 관리카드를 작성하고 해당부서에 전달해 조치계획을 수립하여 향후 시정운영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남 시장은 “구미시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리며, 현장 의견은 부서 검토를 거처 최대한 시책에 반영하고 언제든지 시정 발전에 대한 의견을 주시면 적극 검토해 반영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와 함께 2020년 제101회 전국체전 개최 준비, 탄소 클러스터 조성, 5공단 분양 등 올해 예정된 시정 주요현안을 내실 있게 추진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