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청송
청송군, 적극적으로 귀농·귀촌인 유치2017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에서 우수 홍보관 선정
김진한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3.21  16:43:58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2017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

[프라임경북뉴스 =김진한 기자]청송군이 2017년 다양한 정책을 펼치며 귀농인 유치에 발 벗고 나섰다.

지난 3월 10일 ~ 12일까지 3일간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국민일보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행정자치부, 산림청, 농촌진흥청이 후원한 ‘2017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에서 우수 홍보관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청송군은 귀농정책홍보와 더불어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예비 귀농·귀촌인을 모집하여 귀농학교를 운영할 예정이며, 이 밖에도 안정적으로 청송에 정착할 수 있도록 영농정착금, 주택수리비, 농지구입세재지원, 농지구입이자지원, 귀농학교수강료지원 등 4억원을 지원한다.

귀농·귀촌을 결심하는데 큰 고민인 자녀교육 문제를 인재양성원 운영을 통해 해소하고 있으며, 귀농인의 집 확대 조성과 지역민과 공동소득협력화사업 등 새로운 정책을 통하여 적극적으로 귀농·귀촌인을 유치할 계획이다.

한동수 청송군수는 “대부분의 농촌이 인구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청송군은 상주~영덕간고속도로 개통(2016년 12월말)과 올해 하반기 청송대명리조트 개장으로 관광, 교통, 문화 등 우수한 생활 인프라를 갖추었으며 다른 곳과는 차별된 귀농인 지원책을 펼쳐 귀농·귀촌인 유치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 이라고 밝혔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