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북도청
경북도, ‘제10회 암예방의 날’ 기념행사 가져대구시․대구경북지역암센터․국민건강보험공단 공동 개최
김운하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3.21  16:37:55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암예방의 날 기념식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경상북도는 21일 칠곡경북대학교병원 대강당에서 대구시와 대구경북지역암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0회 암예방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암검진률 향상으로 도민 암예방에 기여한 공이 큰 유공자 7명과 유공기관 4개소에 대한 표창, 권태균 대구․경북지역 암센터장의 특강, 암예방 캠페인 등으로 진행됐다.

경북도는 암예방과 암환자의 생존률 향상을 위해 매년 암관리계획을 수립․시행해 오고 있으며, 올해에는 암검진 603천명, 암환자 의료비 지원 3천여명, 재가암환자 관리 3천7백여명, 대구․경북지역암센터 운영지원 등에 47억원을 투입한다.

한편, 올해 도민을 암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하여 각 보건소마다 3~8개의 ‘암예방 건강마을’을 지정하고, 마을 주민 중 ‘암예방 도우미’를 선정해 마을 내 미수검자에 대한 검진을 독려하는 등 모든 주민이 암검진을 받도록 하는‘암예방 건강파트너사업’을 시범사업으로 추진한다. 또한, 연말에 사업의 성과를 분석해 이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경호 경상북도 보건정책과장은 “암예방 수칙 홍보와 암에 대한 인식개선 사업으로 도민이 암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암검진을 통해 암의 조기발견과 치료 지원으로 암으로부터 보다 자유로운 경상북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했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