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영주
영주시, 국내 외 관광객유치 공동 마케팅 추진17~18일, 대전지역 여행관계자 초청 팸투어 시행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3.20  08:56:25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대전지역 여행관계자들이 영주 선비촌, 소수서원에서 팸투어를 가졌다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영주시와 국립산림치유원이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시에 따르면 17일부터 18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국내외 관광객 유치 증대와 지역관광활성화를 위한 공동마케팅사업의 일환으로 대전지역의 여행 관계자를 초청해 영주 선비문화 기행과 산림치유 체험 팸투어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영주지역 주요 문화유적지와 콩세계과학관, 인삼시장 등 투어를 비롯해 국립산림치유원의 특성화된 숲길과 산림을 활용한 치유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국내외 관광객 유치 여행상품과 단체관광객 인센티브 지원 사항 등의 관광 상품설명회도 가졌다.

시는 이번 팸투어를 통해 선비문화를 테마로 한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K-Tour Best)선정과 전국 최초의 “힐링특구” 지정에 이어 숲에 존재하는 다양한 환경요소로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회복시키는 국립산림치유원을 통해 국내 관광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영주시는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숙박 및 먹거리 등의 수용태세 확립과 주요관광지 방문객 관광마일리지제 운영, 단체관광객 유치 여행사 및 내일로 고객 인센티브 지원, 시티투어 운영 등 다양한 여행편의 제공에도 적극 힘쓰고 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이번 팸투어를 통해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으로 선정된 우리지역을 방문하는 많은 관광객들이 옛 선현들의 선비문화를 경험하길 바란다”며 “다양한 전통문화와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등의 새로운 관광수요를 창출할 수 있도록 관광객 유치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