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상주
상주시, 2017년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 참가올해 첫 전국단위 귀농귀촌박람회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3.09  15:12:38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기자]상주시는 3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되는 “2017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에 참가한다.

국민일보에서 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 행정자치부, 해양수산부 등이 후원하는 이번 박람회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성공적인 정착방안을 제시하고자 전국 지자체, 공공기관, 관련기업 등이 참가하며, 귀농‧귀어 체험프로그램, 농‧특산물 직거래행사, 각종 공연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운영되는 올해 첫 전국단위 귀농귀촌박람회이다.

상주시는 대한민국의 국토의 중심에 위치하여 전국 주요도시 2시간대 진입 가능한 사통팔달 내륙 교통망과 낙동강과 백두대간이 지나는 지형적 장점에 의해 다양한 농산물 재배가 가능하여 귀농귀촌 적지임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대도시 예비 귀농귀촌인을 적극 유치하기 위해 귀농귀촌 담당공무원, 선도귀농인 등이 귀농귀촌 상담자로 참여하여 상주시의 우수 정책사업 안내와 함께 선도귀농인의 귀농귀촌 경험과 현재 지역의 실제 정보를 안내하여 많은 도시민들이 상주시로 귀농귀촌 할 수 있도록 상담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특히, 농특산물 판매부스에서는 상주시 귀농인들이 설립한 귀농인영농조합이 직접 생산한 곶감, 과일즙, 오미자청 등 다양한 지역 농특산물을전시‧판매하여 예비귀농귀촌인 뿐만 아니라 일반 참가자들에게도 많은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에서 전국 광역‧기초지자체와 농업관련 기업체 등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인 만큼 철저한 준비를 통해 많은 도시민들이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당부하였으며, 앞으로 지역민과 귀농귀촌인이 함께 공생하는 농촌사회를 만들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