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영주
영주시, 도시농업 체험프로그램 선보여도시농업체험프로그램 올해도 흥행준비 완료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3.08  12:41:35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지난해 운영한 도시농업체험학교 프로그램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영주시 농업기술센터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도시농업을 활성화하고 농업을 통한 생산적인 여가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올해도 다양한 도시농업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올해 선보일 도시농업체험프로그램은 ▲농업체험학교 ▲어린이 힐링 농업체험학습 ▲오감톡톡 스쿨팜(가제) 등이다.

농업체험학교는 생활원예 기술보급을 통해 시민의 정서를 함양하고 도시농업의 활성화를 위해 친환경 텃밭 가꾸기, 공기정화식물의 이해와 활용, 생활원예 기술교육 등의 내용으로 상반기(4월 ~ 6월) 하반기(8월 ~ 11월)과정으로 진행되며 영주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어린이 힐링 농업체험학습과 오감톡톡 스쿨팜은 관내에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식물의 구조와 역할알기, 단기 생활원예체험교육, 식용곤충체험, 아열대식물관찰 등 여러 가지 농업체험을 통해 오감을 자극하고 정서를 순화하며 농업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는 교육으로 구성됐으며 4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된다.

영주시 송인홍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생활에 지친 시민들이 농업체험을 통해 삶의 여유를 가지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영주시에서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적 지원을 하고 있으니,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