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의성
의성군, 민원 서비스 마인드 교육 실시소속 직원 30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3.02  22:47:56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공직자 서비스 마인드 교육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의성군은 2일 군민회관에서 소속 직원 300여 명을 대상으로 고객 서비스 마인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소통을 기본으로 한 서비스 마인드 제고를 통해 고객만족을 달성하기 위한 것으로 임수희 해피로드컨설팅 원장을 초빙하여 공직자가 즐거운 서비스 마인드라는 주제로 교육했다.

임수희 강사는 이미지경영교육 및 교육사회학을 전공한 교육학 박사로서 SBS, MBC 방송에 다수 출연한 경험이 있는 CS 분야에서는 베테랑 강사로서, 친절한 서비스를 위한 3가지 전략으로 최상의 상태 유지하기, 내부고객과 소통하기, 고객 응대기법 준수하기를 들었다. 이 중에서 최상의 상태 유지하기가 친절을 위한 첫걸음이자 가장 중요한 전략이라고 말했다.

또한 마인드가 말과 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다양한 사례를 들어 설명하면서, 마음속 불평, 불만을 긍정적 마인드로 바꾸는 방법을 교육했다.

또한 프로정신과 역지사지 정신을 강조하면서 공직자가 갖추어야 할 태도, 표정, 말투, 용어 등 세부적인 고객 응대 기법도 교육했다.

군관계자는 “민원서비스 교육이 보여주기식 교육에 그치지 않도록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하여 의성군 서비스 수준을 지속적으로 점검 하고 맞춤식 서비스 교육을 통하여 고객이 체감할 수 있도록 공무원 체질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