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영양
영양군, 중국 여남현 간 자매결연 체결영양군 국제교류 체결을 통한 외국 관광객 확보
김진한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3.25  16:16:59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영양군-중국 여남현간 자매결연 체결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영양군과 중국 하남성 주마뎬시 여남현이 3월 25일 여남현 청사강당에서 다변화 되어가는 국제정세에 적극 대처하고 상호협력을 통한 공동발전과 두 지역 간의 우호증진을 위한 국제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이날 자매결연 체결식에 영양군에서는 영양군수와 영양군의회의원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하였고, 중국 여남현에서는 팽빈창 당서기와 유군민 현장이 함께 자리했다.

자매결연 협약서에 따라 양 자치단체는 우수한 전통문화를 전파하고 친선관계를 돈독히 하여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홈스테이 등을 통해 청소년문화교류와 체험, 교육기회를 확대하는 등 사회·문화·교육·체육 등 제반 분야에서 다양한 아이디어와 정보를 교환하기로 했다.

영양군 수비면 일대가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으로 지정됨에 따라 여남현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 홍보로 양 지역 간 관광연계에 활기를 띌 것으로 예상되며, 앞으로도 국제교류를 꾸준히 이어갈 수 있도록 관광자원의 정비와 관광상품개발, 이를위한 행정적 지원 등 관광여건 조성·확대 및 우호적 협력관계 지속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영양군에서는 영양군 우수 농산물 및 농업기술을 소개함으로써 농산물 수출과 농업기술 지원 등 해외농업개발의 새로운 활로를 모색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번 여남현과의 국제교류를 통해 국제협력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여 향후 다양한 국가와의 국제교류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