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항시, 정책자문단 구성·간담회 개최자문을 통한 시정운영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2.27  08:28:31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포항시 정책자문단 간담회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포항시는 지난 24일, 시정에 대한 각계 전문가의 의견을 바탕으로 정책의 전문성과 실효성을 높여 지속가능한 도시 건설을 도모하기 위한 정책자문단을 구성하고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박명재 국회의원과 김정재 국회의원 및 각계각층의 전문가로 구성된 30명의 포항시정책자문단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시정 전반에 대한 소개와 각 분야별 의견발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포항시정책자문단은 포항시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중심으로 시정의 수립과 집행·평가 등 전 과정에 대한 수시 자문을 비롯해 위원별 전문분야를 중심으로 한 맞춤형 자문 등 시정발전을 위해 구성·운영하기로 하기로 하고 이날 첫 간담회를 가졌다.

자문위원인 최자령 노무라종합연구소 디렉터는 “우리나라 산업화를 상징하는 도시 가운데 하나인 포항이 새로운 도약을 모색하는 과정에서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게 돼서 영광”이라면서 “포항시가 가지고 있는 비전에 대한 타임플랜의 명확한 설정을 통해서 본질적인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정체성을 만들어 가는데 힘을 보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민선6기 3년차를 맞아 지속발전이 가능한 도시를 만들어 가기 위해 풀어야 할 과제들이 많은 시점에서, 지역의 전문가집단과 함께 밖에서 우리 포항을 바라보는 전문가들의 의견과 역할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앞으로 정책자문단의 활동을 통해 나오는 다양한 의견들은 검토를 통해서 시정에 반영되도록 적극 노력하여 미래가 풍요로운 포항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