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상주
상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 선정차별화된 특화사업 실시로 높은 점수 얻어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2.23  14:52:55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상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식약의약품안전처가 선정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기자] 상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3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실시한 2017년도 전국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보고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우수기관은 전국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190개소를 대상으로 등록률, 위생·영양교육의 충실성, 현장평가, 식단 및 정보제공자료 개발․보급, 급식시설의 만족도 결과 등을 종합평가한 결과다.

지난 2015년 7월 설립된 상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100인미만의 영양사가 없는 급식소 83개소 2,270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급식소 안전을 목표로 위생 및 영양관리를 지원해 주고 있다.

대상 급식소의 관리, 다양하고 알찬 교육 실시, 튼튼캠프 운영, 위생지킴이 인증제 실시, 창작 동화책인 꼬가미와 골고루 나라, 너도 같이 갈래를 제작 ·배포하는 등 차별화된 특화사업 실시로 높은 평가점수를 받았다.

특히, 곶감요정 꼬까미를 주인공으로 한 창작동화책 꼬까미의 골고루 나라를 가족 뮤지컬로 제작중에 있으며, 5월중에는 공연을 통해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즐거움을 통한 바른 식생활의 기회를 제공하는 하는 한편, 상주시의 특산물인 곶감을 전국에 알리는 일석이조의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상주시 보건소장은 “상주시의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식품안전 및 성장단계별 영양관리에 더욱더 신경을 써서 어린이들이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