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북도청
경북도, 외국관광객 유치K트래블버스 본격추진외국인 전용버스자유여행상품으로 경북의 멋과 맛 소개
김운하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3.24  14:50:44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K트래블버스 업무협약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경상북도는 외국인 관광객의 지방 방문 편의제고 및 지역관광활성화를 위해 K트래블버스 운영 공동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경상북도를 비롯하여 서울, 대구, 강원, 전남, 동남권관광협의회(부산, 울산, 경남) 등 8개 지방자치단체와 (재)한국방문위원회가 서울-지방 간 버스자유여행상품인 ‘K트래블버스’운영사업 공동추진 방안에 대해 합의했다.

경북도의 운영코스는 4월에서 7월까지 서울→영주(소수서원,선비촌,소수박물관,한국선비문화수련원)→예천(양궁체험, 회룡포)→문경(관광사격,레일바이크)→서울 노선을 운영하고,8월부터 11월까지는 서울→예천(양궁체험)→안동(부용대, 하회마을, 한지체험,월영교)→문경(문경새재드라마세트장,도자기박물관, 관광사격,레일바이크)→서울 노선을 운영함으로써 서울로 집중되고 있는 방한 외래관광객들에게 지방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경북의 우수한 관광코스와 체험콘텐츠를 소개한다.

특히 지난달 이용객에 대한 설문조사결과 체험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만족도와 수요를 반영하여 선비문화체험, 양궁체험, 한지체험 등 우리 전통의 맛과 멋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추가했다.

경상북도 관광진흥과장은“외국인 관광객들이 경북에 와서 경북의 멋과 맛을 체험하여 더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우리 지역을 다시 찾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면서“ 경북의 아름다움과 정신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관광상품으로 이용객의 만족도 제고 및 경북 관광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