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북도청
경북도, 약용자원식물 산업화 업무협약 체결바이오 산업성장 견인차 역할
김운하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3.24  14:49:10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백두대간 약용작물산업화업무협약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21일과 23일에 두차례에 걸쳐 백두대간 권역의 자생 자원식물을 활용한 산업화 제품개발을 위하여 국내 전문기업과‘백두대간 약용자원식물 산업화’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백두대간 권역의 봉화, 영양 등 경북 북부지역은 약 2천종 이상의 자생식물이 자라고 있는 식물자원의 보고로서, 이중 많은 약용자원식물은 활용 가능성이 매우 높으며, 안전한 먹거리와 건강에 대한 국민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앞으로 천연보존료, 항균, 항산화 소재로 개발하여 상품화 할 경우,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은 산업이 될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농업기술원에서는 백두대간 자생 식물자원을 활용하여 다양한 식품개발, 상품화에 대한 업무를 분할하여 추진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생물다양성협약 발효에 따라 국내 자원식물을 활용시 백두대간의 자원식물이 국제적인 경쟁력을 부여받을 수 있고 자원의 주권을 강화하는 수단이 되므로 향후 바이오산업 성장에 경북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도농업기술원 원장은“향후 산업의 트렌드는 천연물을 활용한 바이오산업이 크게 성장 할 것으로 주목하고 있으며, 식품첨가물, 생활용품, 헬스케어 분야 등 성장 전망이 밝아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내 항균소재 분야 1위 기업인 (주)다인소재와 교촌치킨 자회사로소스제조 전문기업인 (주)BHN Bio와의 공동연구와 협력을 통한 원천기술을 확보하여 국민들이 손쉽게 식품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제품개발로 백두대간의 자원식물에 대한 부가가치를 높이기 적극 노력하겠다”밝혔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