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항제철소, 포스코패밀리 안전다짐 행사 실시4대 실천사항 준수 다짐
김진한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3.24  14:37:04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포항제철소가 3월 24일 ‘포스코패밀리 안전다짐 행사’를 실시했다. 행사에 참석한 포항제철소 및 외주파트너사 임직원들이 제철소 내에서 플래카드를 활용해 안전활동의 중요성을 알리는 행진을 하고 있는 모습.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포항제철소가 3월 24일 포항지역 포스코패밀리사 임직원들의 안전 마인드를 재무장하고 무재해 달성을 염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김학동 포항제철소장을 비롯한 포항지역 포스코 임직원과 외주파트너사 대표, 안전파트장 등 3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철소 내에서 안전다짐 행사를 실시했다.

참석자들은 1냉연공장 옆 야드에서 실시한 ‘안전다짐 결의’를 통해 자기 주도의 안전활동 체질화 , 10대 안전철칙 등 ‘기본의 실천’ 문화 정착, 전원 참여형 잠재위험 제로(zero)화 실천, 모든 작업 전 TBM(Tool Box Meeting) 실시 등을 강력히 추진함으로써 무재해 제철소를 구현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포항제철소장은 안전메시지를 통해 “안전에 대해서는 한 순간도 자만하거나 방심하지 않는 자세를 갖고, 나 자신은 물론 가족과 동료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끊임 없이 잠재위험을 발굴하고 개선해야 한다. 사소한 잠재위험도 지나침 없이 반드시 개선해 ‘재해 없는 포항제철소’ 실현을 앞당기자”고 당부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