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예천군, 설맞이 농·특산물 서울직거래 장터 성황농특산물판매로 2억 3천만원 판매실적 올려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2.02  07:56:40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 판매 ‘직거래장터’를 운영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기자]예천군에서는 지난 설을 앞둔 18일부터 25일까지 구로·송파·마포구청, 서울도시철도공사 등 5개소에서 10개 생산 농가가 참여한 가운데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 판매 ‘직거래장터’를 운영했다.

이번 직거래 장터는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만나는 판매행사로 친환경으로 재배한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했으며 경기 불황과 청탁금지법 시행에 따른 소비 위축에도 차례상을 준비하려는 도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져 성황을 이뤘다.

이번 장터에서는 사과, 인삼, 참기름, 은풍준시, 잡곡, 한우 등 청정지역 예천을 대표하는 농산물로 가득 채웠으며 명절에 쓸 제수와 명절동안 가족들과 나눠 먹을 먹거리 준비를 위해 나온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어 2억 3천만원의 판매실적을 올렸다.

한편, 예천군에서는 인터넷 사용이 일상화 된 현대인들의 소비패턴에 맞춘 인터넷 쇼핑몰 ‘예천장터’운영으로 지역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우수 농특산물 판매로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온라인과 오프라인 홍보·판매를 병행해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