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항항 종합개발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포항항 종합개발계획 수립을 통한 환동해 물류중심항으로 도약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1.25  08:41:12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포항항 종합개발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포항시는 2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포항항 종합개발계획 수립 용역에 대한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포항항 종합개발계획 수립 용역은 우리시가 환동해 물류중심도시로 지속적인 발전을 해 나가기 위한 중장기 개발방향 수립과 동북아 및 북방교역의 전략 항만으로 개발하기 위해 항만의 특성을 반영한 체계적인 종합개발계획을 수립하고자 추진되고 있다.

이번 용역에는 포항항 주요 개발사업으로 △영일만항에 대한 국제 여객부두 및 여객터미널 건설 △항만배후단지 개발 △북극해 항로개설을 위한 제2쇄빙선 모항지 유치방안 △포항구항에 대한 재개발방안 △포항신항에 대한 해군부두 이전 검토 등이 포함되어 있어 포항항에 대한 체계적인 개발방향과 다양한 추진방안을 검토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포항항에 대한 중장기 개발방향으로 포항구항 재개발 사업추진과 영일만항 조기건설 및 항만활성화를 위한 부두 재배치 필요성 등 앞으로 특성화된 항만개발방향 수립을 위한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포항항이 전국항만기본계획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김종식 환동해미래전략본부장은 “이번 용역을 통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체계적 이고 특성화된 항만개발계획 수립으로 우리시가 지속발전 가능한 환동해 중심도시로 도약하는 좋은 기회로 모두가 함께 만들어 갔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