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항시, 동해면민복지회관 개관도비 12억, 시비 13억 등 총사업비 25억원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2.21  10:48:22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동해면민복지회관 개관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동해면민복지회관이 1년간의 공사를 마치고 20일 개관식을 가졌다.

이날 개관식 행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박명재 국회의원, 안병국 건설도시위원장, 이상훈 시의원을 비롯한 주민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지회관의 영원한 발전을 염원하는 의미와 축하하는 뜻으로 식전 행사인 ‘세오풍물패’의 지신밟기를 시작으로 테이프 커팅, 축하 댄스 및 음악공연 등으로 개관을 기념하는 행사가 열렸다.

2015년 11월 공사를 시작해 이날 개관한 동해면민복지회관은 특별교부세 15억, 시비 약16억 등 총사업비 31억원이 투입돼 부지 4,158m, 연면적 1,192m²지상 2층의 규모로서, 1층에는 다목적실, 사무실, 체력단련실, 어려운 노인들을 위한 무료급식소,주민들의 편의를 위하여 도비 12억, 시비 13억 등 총사업비 25억원을 들었다.

2층에는 대강당, 전산교육장 등이 자리 잡고 있어 그동안 문화와 복지공간이 부족한 면민들의 문화와 복지욕구 해소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복지회관이 건립돼 지역주민들이 여가를 즐기며 화합과 단합의 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다양하고 알찬 주민 맞춤형 복지프로그램을 운영해 면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큰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