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상주
상주시, AI 긴급 가축방역 대책회의 개최가축방역 통제초소 확대설치 등 선제적 대응 강화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2.19  12:35:56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상주시는 12월 19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관련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정백 시장 주재로 「긴급 가축방역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상주시는 12월 19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관련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정백 시장 주재로 「긴급 가축방역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긴급회의에서는 현재까지의 AI 발생 및 방역조치 사항에 대해 설명하고, AI 확산속도와 겨울철 기상조건, 철새의 이동경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상주시도 더 이상 AI에 안심할 수 없다는 판단아래 가축방역 이동통제 초소를 고속도로 IC와 충청도 접경지역 도로변에 확대하여 설치하고 시청산하 전 공무원을 방역초소 운영에 투입 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AI 위기경보가 「심각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고, AI 방역실시요령 및 AI 긴급행동 지침, 가축위기관리 매뉴얼에 따라 긴급방역 초치사항를 추진하고 특히, 축산농장 등에 대한 일제소독과 예찰활동을 강화하고, 축산농가 모임금지 및 주요 철새 도래지에 방역소독을 실시하기로 했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경북도에도 야생조류에서 고병원성 AI가 발생한 만큼 지역의 축산업 보호와 피해방지를 위해 전 공무원이 총력을 다하여, 반드시 AI 유입을 차단할 것을 강조지시 하였으며, 축산농가는 출입하는 차량과 사람에 대한 차단방역에 적극 협조해줄 것 을 당부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