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경북테마여행 히트상품 개발경북도 전담여행사 관계자 ‘경북테마상품’발굴 위한 현장답사
김운하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3.23  15:30:52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경북도 전담여행사 경북테마상품 발굴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경북도에서는 2016년 경북관광 중점사업을 ‘신라왕경 복원현장 투어’, ‘7번국도 투어’ 등으로 정하고, 이를 도내 봄꽃 군락지, 지역축제, 특산물·먹거리 등 계절별 이벤트 및 향토성 짙은 관광소재와 연계하여 ‘경북테마 여행코스’을 발굴·육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3월 22일부터 23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지정 전담여행사 상품기획담당자를 초청하여 “경북테마 여행상품 개발을 위한 현장답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답사에는 경상북도 국내전담 10개 여행사에서 상품기획담당자 및 의사결정책임자 등 16명이 참석하여 경주, 영덕, 울진, 봉화, 영주 등 경북도에서 제안하는 주요 테마관광 코스를 돌아보며 상품화 가능성을 평가했다.

도에서는 현장답사에 참석한 여행사들이 이번에 제안한 코스를 포함하는 ‘경북테마 여행상품’을 마련, 4월부터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신규 상품 개발에 대한 홍보비 및 여행경비 일부지원 등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했다.

경북도 전담여행사는 경북테마 여행상품 개발 및 홍보·판촉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국내 여행사 및 외국인 인바운드 여행사를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지정하고 있다.

전화식 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신라왕경 발굴·복원현장, 7번국도 블루로드 등 알려지지 않은 경북만의 관광테마와 숨겨진 비경을 많은 분들에게 소개하고 싶다”며,“경상북도가 제안하는 ‘추천 코스’가 누구나 가보고 싶어 하는 ‘관광명소’가 될 수 있도록 도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을 당부했다.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