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북도청
경북도, 시정연설 통해 내년 도정운영 방향 밝혀일자리신삽업육성에 집중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1.30  14:34:31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제 289회 정례회에서 김관용 도지사가 시정연설을 하고 있다.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경상북도지사는 30일에 열린 도의회 제289회 정례회를 통해 내년도 도정운영 방향을 연설했고, 그 중 핵심 내용은 일자리와 신산업육성, 한반도허리경제권과 동해안 바다시대 구체화다.

경북도지사는 내년도 일자리 예산을 올해보다 3.3배 늘려 중소기업에 1년 이상 근속한 청년들에게 연간 1백만원 상당의 복지혜택을 부여하는 경북 청년수당 제도를 도입하고, 경북에서 처음으로 훈련비와 수당을 지원하는 경북청년 기업 매칭 협력사업으로 대학과 기업, 직업훈련원 간의 거버넌스 체제를 강화해 나가기로 밝혔다.

도는 탄소산업과 백신산업을 구체화시켜 나가는 한편, 3대 가속기를 기반으로 한 신산업 클러스터 조성에스마트기기, 타이타늄, 경량 알루미늄, 코스매틱, 로봇, 사물인터넷, 항공, 신약, 에너지를 비롯한 미래 신산업들을 권역별로 육성해 경북의 먹거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가기로 했다.

도청이전을 계기로 한반도 허리 고속도로와 동서 횡단 철도 건설, 중부권 문화관광 융합벨트 구축에 최선을 다하고, 중부권 7개 시․도가 함께 광역산업벨트를 육성하는 전략도 제시했다.

서민경제 부문에서는 서민들의 어려움에 대비해 비상경제체제를 가동하면서, 전통시장을 문화관광이 융복합된 새로운 상권으로 되살려 내고, 경북만의 복지를 실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경북도지사는 "앞으로 분권형 개헌을 비롯한 근본적인 접근을 통해서 진정한 지방자치를 실현하고, 불균형을 바로 잡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