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 동영상
[영상]포항시, 신약개발 프로젝트 추진 협의체 출범경북신약개발지원센터 설립, 포항시 선도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1.29  22:09:14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29일 포항가속기연구소에서, 포항시, 포스텍, 제넥신 등 산학연관 23개 기관단체 대표와 함께, 가속기 기반 신약개발 원년을 선포하고, 가속기 기반 신약개발 프로젝트 추진 협의체를 출범시켰습니다.

이날 신약개발 협의체의 공동합의문에 따르면 4세대가속기 준공으로 1,000조원에 이르는 신약시장에 도전하기 위해 협의체가 주도적 역할을 해 나가고 상호 정보공유와 자원, 인력을 최우선적으로 지원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한동대학교와 동국대학교 경주병원은 고출력 레이저를 이용한 임상연구 등에 협력하고, 막스플랑크한국연구소는 독일 막스플랑크 재단과 협조해 신약개발 분야 국제협력까지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며, 포항테크노파크는 바이오 창업벤처기업을 지원하고, 바이오협회와 연계해 국내외 제약사를 유치할 계획입니다.

경상북도, 포항시, 포스텍, 제넥신의 투자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신약개발의 향후 핵심 인프라로 지상3층 규모의 경북신약개발지원센터를 건립하고 제넥신은 포스텍과 함께 자회사를 설립해 GMP시설을 센터에 설치해 DNA 백신 치료제 개발을 위한 임상 연구와 고부가가치 제품생산을 위한 생산 공정에 활용키로 했습니다.

포스텍은 신약개발을 위해 3개 그룹의 세계적인 연구진을 충원하고, 1,0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해 제넥신과 함께 지역의 벤처 및 창업기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