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주
경주시,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경주시새마을회, 김장김치 1,500박스 전달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1.24  13:04:26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경주시새마을회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경주시새마을회는 24일 경주시민운동장 앞 광장에서 아름다운 나눔2016 사랑의 김장담가주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최양식 경주시장 내외를 비롯하여 박승직 시의장, 도․시의원, 새마을지도자 및 부녀회 600여명이 참석해 6,000여 포기의 김장을 담궜다.

지난 2007년부터 10년째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를 펼치고 있는 경주시새마을회는 매년 휴경지에 직접 경작한 배추로 김장을 담그는데, 올해는 잦은 비로 작황상태가 좋지 않아 새마을지도자들이 개인적으로 경작한 배추를 시세보다 싼 가격에 구입하여 지난 20일부터 정성껏 다듬고 절여 준비를 마친 후 김장담가주기 행사를 하게 됐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 약 1,500박스는 차상위계층과 장애인, 홀몸어르신, 소년소녀 가장 등 1,200여명의 어려운 이웃들과 50여 개소 사회복지시설, 지역아동센타, 새터민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경주시장은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를 통하여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시민 모두가 행복한 경주를 만드는데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늘 시민과 함께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경주시새마을회에 감사와 격려의 뜻을 전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