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상주
상주시, 제4회 6차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친환경 농산물 가공을 통한 지역활성화 토리식품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1.24  10:50:42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제4회 6차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주식회사 토리식품은 2016년 11월 22일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여 개최되는 ‘제4회 6차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 친환농업인(법인)분야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우수상(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상금 200만원)을 수상했다.

친환경 농산물가공회사인 토리식품은 2001년 유통전문제조업으로 토마토 케찹 공급으로 출발하여 제조업으로 전환, 2005년 고향인 상주로 이전 호박죽, 팥죽 등 전통식품 품질인증, ISO9001, 유기가공 식픔인증, 지역형 예비사회적기업인증 등을 획득했다.

주요 생산품은 토마토케찹, 호박죽, 팥죽, 카레, 옥수수병조림, 우리밀부침가루, 우리밀핫케이크가루, 토마토식초, 불고기양념 등이다

토리식품은 지역의 친환경농산물을 계약재배 수매하여 가공원료로 이용하고 인근지역의 친환경농산물까지 소비한다.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을 상시 23명, 임시 50~70명을 고용하여 전형적인 시골마을에서 고용창출에도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꾸준한 성장으로 2015년 매출액이 45억원으로 지역의 생산력에도 보탬이 되고 있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농업중심도시인 상주시의 명성을 빛내주어 감사하며, 앞으로도 상주시의 우수한 친환경농산물의 지역소비를 통해 경쟁력을 높이고 친환경농업이 확대 발전할 수 있는 활력을 불어넣어 주시길 바란다.”며 축하와 당부를 전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