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봉화
봉화군, 봉화은어축제 발전을 위한 심포지엄 개최‘봉화은어축제의 진단과 발전전략 모색’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1.23  14:59:09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은어축제 발전 심포지엄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봉화군은 11월 23일 청소년센터에서 2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우수축제로 선정되었고 올여름 75만 4천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간 봉화은어축제가 최우수축제로 도약하기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봉화은어축제의 진단과 발전전략 모색’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심포지엄은 군수와 군의원, 기관·사회단체장을 비롯한 자원봉사자, 축제위원, 언론인, 지역주민, 축제관련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제전문가의 발표와 토론이 이어졌다.

이날 심포지엄은 지난 1999년부터 18회째 개최된 봉화은어축제를 다시 한번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여름문화축제로 나아가기 위한 군민의 의지를 엿볼 수 있었다.

박노욱 봉화군수는“평소에 군민들의 노력으로 은어축제가 많은 발전이 되었다고 생각됩니다만, 오늘 여러 과제를 안고 토론 자리를 마련한 만큼 이번 심포지엄이 지속가능한 축제와 함께 최우수축제로 나아가기 위한 매개체 역할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봉화군축제위원회는 심포지엄에서 도출된 과제 및 발전전략을 면밀히 다각도로 검토해 내년도 축제에 반영, 문체부 최우수축제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