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구미
구미시, 2016 구미 녹색포럼 개최공원․녹지 정책의 미래지향적 발전방향 모색 및 시민참여 공감대 형성
김운하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1.23  14:56:22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2016 구미 녹색포럼 개최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구미시는 전국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지난 2006~2015년까지 10년간 일천만그루나무심기운동의 추진성공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녹색도시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사례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공원․녹지 정책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2016 구미 녹색포럼을 11월 22일 14시 호텔금오산에서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구미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조경학회 영남지회, (사)한국조경사회 대구경북시도회가 공동주관하며 관련기관 및 단체 및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사, 인사말, 일천만그루나무심기운동성과에 대한 영상물상영 등의 1부 및 2부 주제발표, 3부 토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주제 발표자로는 (사)한국조경학회 영남지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는 김수봉 교수의 「도시공원의 가치」라는 주제와 계명대 생태조경학과 정해준 교수의「해외 산업도시 녹화사례를 통해 본 구미시 녹화정책 방향」이라는 주제를 발표했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이번 포럼이 구미시 변화의 중심에 있었던 일천만그루나무심기운동의 추진성과와 앞으로 공원․녹지 정책의 발전전략을 살펴보는 자리인 만큼 구미의 푸른 미래를 앞당겨 줄 전략이 깊이 있게 논의되기를 바란다.”는 말과 함께, 10년간 녹색도시 구미 만들기에 앞장서 온 시민 여러분들과 포럼에 참석한 각계․각층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