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주
경주시, 주민자치위원 워크숍 열어소통과 참여로 참(眞) 주민자치 만든다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1.23  14:10:07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경주시주민자치위원 워크숍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경주시는 23일 예술의전당에서 경주시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주관으로 2016년 주민자치위원 워크숍 및 프로그램 발표회를 열었다.

경주시 주민자치위원회가 구성된 지 20여년 만에 처음 개최된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발전 유공 시민 표창과 워크숍을 통해 주민자치위원 역량을 증진하고 주민자치센터별 우수 프로그램 공유를 통해 주민자치센터 운영 활성화를 위한 뜻 깊은 자리였다.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17개 참가팀들은 그 동안 갈고 닦은 풍물, 노래, 스포츠댄스, 악기 연주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였다.

한국주민자치중앙회 전상직 회장을 초청하여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라는 주제의 강의를 듣고 주민자치위원회의 역할과 발전방향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행사를 더욱 의미있게 했다.

시민행정국장은 격려사를 통해 “주민자치위원 워크숍 및 프로그램 발표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이 자리에서 여러 주민자치센터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여 시민에게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는 주민자치위원회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주시는 22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146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주민들의 수요에 맞추어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발굴 운영하고 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