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북도청
경북도, 올해의 BEST소방공무원 선발도지사 표창, 특별승진, 특별호봉승급 특전 부여
김운하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3.22  14:36:58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베스트 소방공무원 선발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경상북도 소방본부는 올해부터 각종 재난으로부터 도민의 안전을 위해 선봉에 서고, 도정발전과 소방시책 추진에 앞장 선‘올해의 BEST 소방공무원’을 선발해 시상한다.

올해의 베스트소방공무원 선발 제도는 도내 3천여명 소방공무원 중에서 소방 활동 추진에 가장 기여도 높고 모범적인 직원에 대해 매년 1회 선발해 시상하는 영광스러운 상이다.

선발조건은 도내 소방관서장의 추천을 받아 선발되며 재난현장에서 인명을 구조하거나 재산 보호에 공이 현저한 자, 국민행복소방정책 우수관서 기여자 및 중앙·도단위 대회 성적 우수자, 도정발전에 앞장서서 소방시책 추진 등에 지대한 공이 있는 자, 재난예방으로 인명·재산피해 방지에 직접 기여한 자 등 도민의 안전을 위해 월등하게 우수한 공적이 있는 자를 선발한다.

각 소방서에서 추천된 소방공무원은 공적확인조사, 사전심의, 본 심사 등의 철저한 검증을 거쳐 5명 내외로 선발하며 11월 9일 소방의 날을 기해 시상 할 예정이다.

소방본부장은 베스트소방공무원 선발은 조직의 기여도가 높은 하위직 위주의 직원을 선발해 도지사 표창과 함께 특진, 호봉승급 등 특전을 제공함으로서, 직원 사기진작과 열심히 일하는 조직문화 정착은 물론, 재난대응 역량강화에 대한 동기를 부여해 최종적으로 도민 안전서비스 품질 고도화에 목적이 있다. 고 밝혔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