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북도청
경북도, 2016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 개최물 절약과 물산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기로 뜻모아
김운하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3.22  14:35:23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2016 세계 물의 날 기념식을 열었다.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경북도는 22일 오후 2시 안동시 세계물포럼기념센터에서 UN이 정한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하여 K-water 대구경북지역본부와 공동으로 ‘2016 세계 물의 날 기념식’을 열었다.

이번 기념식은 경북도 김현기 행정부지사와 장대진 경북도의회 의장을 비롯한 도내 물 관련 기관단체, 기업, 학계, 시민,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 날 기념행사는 수질개선과 맑은 물 보전에 기여한 기업과 기관단체 등 13개소의 유공자(기관) 시상에 이어 김현기 행정부지사의 기념사와 물과 일자리 퍼포먼스를 통해 물 산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다함께 노력하기로 결의했다.

또한 세계물의 날에 맞춰 23개 시․군에서도 물 사랑 캠페인, 하천정화활동 등 기념식과 다양한 맑은 물 보전활동을 실시했다.

경북도는 물 문제를 물 산업 발전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고 판단, 물 선도기업 지정과 먹물샘물의 고급화, 하수 재이용사업 등 다양한 물 산업 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올해 전국 최대 규모로 확보한 상·하수도 예산 4,213여 억원을 조기에 집행하여 맑은 물 공급과 수질개선에 주력해 나갈 계획이다.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는 기념사를 통해 “물 사랑과 물 산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21세기는 물의 시대로 블루골드(Blue Gold, 물산업)가 블랙골드를 초월할 것” 이라며, 이에 물 산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적극 노력하겠다면서 기업과 도민의 관심과 동참을 당부했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