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의성
의성군, 웰다잉지도사 양성과정 수료식태어날 때 울었지만, 생을 마감할 땐 웃을 수 있도록 우리가 돕는다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1.21  15:23:40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웰다잉지도자 과정 수료식

[프라임경북뉴스 =김진한 기자] 의성군은 지난 18일 청소년센터에서 지역평생교육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개설된웰다잉지도사 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노인인구가 많은 의성군의 특성에 알맞은 웰다잉 지도사 과정은 40명 접수를 목표로 수강생을 받았으나 신청자가 66명이 접수돼 부득이하게 2개반으로 운영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으며 지난 10월 21일 개강하여 11월 18일까지 59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웰다잉 지도사 양성과정은 단순히 임종을 맞이하여 어떻게 하면 잘 죽을 수 있는가 하는 문제가 아니라 삶의 회고를 통한 자아 성찰과 사생체험 그리고 존엄한 죽음 등의 교육을 통해 삶의 긍정적인 변화를 알게 되고, 삶의 소중한 가치를 스스로 깨닫게 도와주는 웰다잉 지도사를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설된 의성군 지역특화 프로그램이다.

이 교육과정을 수료하여 노인시설 및 경로당에서 봉사 할 길이 열렸으며, 행복학습센터에 재능 기부 나눔 및 품앗이 교육에 참여할 계획이다.

의성군수는 “태어날 때 아기는 울지만 가족들은 웃고 반대로 노인이 생을 마감할 때 가족은 울지만 본인은 웃어야 하는데 참 어려운 이야기다 하지만, 여러분들이 웃으면서 마감할 수 있도록 도와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