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경북 동해안 상생협의회, 5개 시·군 실무회의 개최5대 분과 활동, 추가사업 발굴 등 상생협력 사업 추진 박차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1.20  22:18:16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동해안 5개 시·군 협의체인 경북 동해안 상생협의회는 지난 18일 울진남부도서관에서 실무회의를 개최했다.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포항·경주·영덕·울진·울릉, 동해안 5개 시·군 협의체인 경북 동해안 상생협의회는 지난 18일 울진남부도서관에서 실무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상생협의회 담당 부서장들이 모여 각 분과협의회의 추진결과와 추가 발굴 사업에 대해 논의한 후, 12월 개최예정인 경북동해안상생협의회 정기회의 상정 안건을 확정했다.

지난 2월부터 협력사업의 내실 있는 추진을 위해 △행정·경제 △문화·관광△건설·SOC △해양·농수산 △복지·환경 각 분야별 전문부서로 구성된 5대 분과협의회를 구성한 결과, 독도영유권 확립을 위한 협력사업과 문화공연 추진, 지방도945호선 확장 공사, 다문화 협의체 구성 등 15개 사업이 추가 발굴돼 당초 3대 분야 13개였던 협력 사업이 5대 분야 28개 사업으로 확대됐다.

오정권 정책기획관은 “이번 실무협의회를 통해 경북동해안상생협의회 협력사업의 추진과 운영에 관한 사항이 더욱 구체화됐다”며, “정기회의를 통해 안건이 통과되면 추가 사업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