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울진
울진군, 울진백암온천축제풍류와 특화 먹거리 맛에 흠뻑 젖어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1.15  14:56:23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백암온천축제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국내 최고의 온천수질을 자랑하는 경북 울진군의 백암온천관광특구에서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펼쳐진 제21회 백암온천축제가 7천여명의 관광객과 주민들이 어우러진 가운데 가을정취를 듬뿍 안겨주면서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백암온천에서 풍류에 젖다는 주제로 펼쳐진 이번 축제는 첫날인 12일 온천휴양관광명소인 백암온천의 수려한 가을 풍광을 배경으로 백암의 문을 열다는 개막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인간문화재인 줄광대 김대균의 줄타기의 신명과 태평무 전수자인 김혜경 춤패의 ‘가(歌).무(舞).악(樂)’으로 깊어가는 백암온천의 정취와 멋을 듬뿍 선사했다.

우리 민족의 노래인 아리랑을 락 밴드로 결합해 독특한 가창력을 전 세계에 선보여 온 고구려밴드가 관광객과 주민들과 함께 어울려 아리랑과 강강수월래로 대동노래한마당을 연출해 축제 신명판을 최고조로 이끌었다.

이번 축제의 주제인 백암온천에서 풍류에 젖다의 컨셉으로 마련된 흑돼지바베큐는 축제 시작 2시간여 만에 동이 나는 등 관광객과 주민들로부터 최고의 인기를 끌었으며, 아울러 백암온천 지역의 특산물인 온정 대봉감과 구주령 취나물을 비롯 울진지역의 농수특산물 판매 부스도 관광객들로부터 인기를 끌었다.

울진군수는 이날  울진여행 스마트폰 사진공모전 시상식을 통해 생태문화관광도시 울진에 대한 경향 각지 관광객들의 높은 관심에 감사함을 전했다.

축제집행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관광객들에게 백암온천단지의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온정지역의 문화적 특성을 인식시켜 주기위해 백암온천에서 풍류에 젖다로 주제를 설정했다”며 “백암온천 단지의 깊어가는 가을 풍광을 배경으로 흑돼지바베큐와 지역의 특성화 된 먹거리, 풍류 공연을 즐기며 삶을 재충전하는 시간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