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항시, 국화 화단에 1포기 심어요뱃머리마을 꽃밭에서 국화꽃 나눠주기 행사 실시
김가영 기자  |  kitty273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1.10  16:05:52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뱃머리마을 국화꽃잔치

[프라임경북뉴스 = 김가영 기자] 포항시는 남부경찰서 맞은편에 위치한 뱃머리마을 꽃밭에서 14일 포항시민들을 대상으로 국화 2만본 나눠주기 행사가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화꽃잔치를 마치고 새로운 튤립구근을 심기 위해 꽃밭을 정리하면서 제 역할을 다하고 나온 국화를 나눠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10시부터 시작해 소진 시까지 진행한다.

뱃머리꽃밭은 포항시가 2012년 기피시설로 여겨지는 하수처리장에 대한 이미지를 개선하고자 정비한 도심공원으로 19,800㎡의 면적에 봄에는 튤립, 가을에는 국화를 재배해 유치원생에게는 교육장으로, 시민들에게는 힐링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또한 매년 두 번의 꽃잔치를 개최하며, 노인일자리사업 및 공공근로사업과 연계해 일자리제공과 아름다운 환경 조성에 모두 기여하고 있다.

금년 가을 꽃밭에는 화단국7종10만본, 분재국100여점, 작품국50여점, 화분국 500여점의 국화와 해바라기, 야생화로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지난10월 21일부터 31일까지 국화꽃잔치가 열려 꽃구경뿐만 아니라 지역농산물 홍보판매, 국화차 및 가양주 시음회, 민속체험부스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나눠준 국화는 마을 화단이나 화분에 옮겨 심은 후 꽃대를 잘라내면 내년에도 꽃을 감상할 수 있으므로 관심 있는 많은 시민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