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영주
영주시, 최초의 복합 대형영화관 들어선다영주시민의 염원 이제야 해결되다
김진한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3.22  10:29:32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영화관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영주시민의 오랜 숙원인 복합 대형영화관이 영주동 구∙시외버스터미널부지에 들어설 예정이다.

그동안 영주시는 시민들의 영화관람을 위해 인근 타지역을 찾는 등 문화욕구 해소와 이에 따른 상권유출 방지를 위하여, 역세권 주변 및 시가지 일원에 대형 영화관 유치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으나 참여업체가 없어 어려움을 겪었다.

민선6기 시작부터 영화관 관련 기업들이 공정하게 경쟁 할 수 있도록 정보를 공개하고 관련 기업에 대해 정보 수집과 유치활동을 펼친 결과, 금년 3월 21일 ㈜디와이에서 구∙시외버스터미널 부지를 매입함으로서 영화관사업의 첫발을 디뎠다.

영화관은 지상4층 규모로 1∼2층은 복합쇼핑몰, 3∼4층은 영화관 6개관으로 약 800석의 관람석이 조성될 예정이며, ㈜디와이는 영화사업을 하는 건실한 중견기업으로 알려져 있으며, 금년 내에 터미널 이전이 완료되면 건축설계 및 인허가절차를 마무리 하고, 2017년 개관될 예정이다.

영주시장은“영주시민들의 오랜 숙원인 대형영화관이 쇼핑몰과 함께 건립되어 터미널 이전에 따른 구도심 공동화 현상이 자연스럽게 해결되었으며, 대형영화관이 영주시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