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의성
의성군, 귀농을 보고 듣다예비 귀농귀촌인 1박2일 귀농투어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1.01  13:30:27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의성군 귀농투어

[프라임경북뉴스 =김진한 기자] 의성군은 29일부터 1박2일간 도시지역 예비귀농인 60명을 대상으로 귀농귀촌지로 주목받고 있는 의성군을 알리는 귀농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투어는 올해 4번째이며, 인터넷으로 모집한 전국 각지의 귀농을 꿈꾸는 도시민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진행됐다. 당초에 40명을 계획으로 신청 받았으나 1주일 만에 70명이 넘게 접수하여 조기마감 하였고, 귀농투어 참가를 위해 서울에서 이른 새벽에 출발한 열정적인 참여자도 있었다.

첫째 날에는 귀농귀촌의 최적지 의성군 현황과 지원정책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귀농 7년차인 다인면 김영식씨 가지재배 농가와 형제가 같이 귀농하여 버섯재배를 하고 있는 단밀면 박광서씨 농장을 견학했다.

저녁에는 의성의 6차 산업을 선도하는 춘산면 지당들에서 박희태 대표의 강의를 듣고, 의성군귀농인연합회 회원들과의 대화시간도 가졌다.

둘째날은 의성마늘 장아찌담그기 체험, 탐스럽게 익은 빨간사과 수확체험에 이어 역사의 숨결이 살아있는 조문국박물관을 탐방으로 투어를 마쳤다.

귀농투어 참가자들은“귀농을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정말 막막했는데 의성귀농투어에 참가하여 유익한 정보를 많이 얻었고, 확신이 생겼으며, 더구나 같은 뜻을 가진 여러 동료들을 알게 된 것이 큰 힘이 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의성군 관계자는 “예상을 훌쩍 넘어서는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리고, 의성으로 오시면, 행복한 농촌생활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 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