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영천
영천시, 세계로 도약하는 영천와인이탈리아 치타 델 비노 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김창기 기자  |  kchk5908@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0.31  16:03:11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와인산업 발전 업무협약 체결

[프라임경북뉴스 = 김창기 기자] 영천시는 지난 31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영천와인산업발전을 위해 이탈리아 치타 델 비노 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김영석 영천시장을 비롯한 시청 관계자와 파올로 벤베누티 이탈리아 치타 델 비노 협회 National Director,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와이너리 농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이 열렸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영천시와 이탈리와 치타 델 비노 협회는 영천 와인문화 및 와인관련 관광의 상호 교류, 와인품질 향상과 와인관광지로서의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와인교육, 세미나, 이벤트 개최 등 문화적 교류지원 등 양 기관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고, 나아가 영천 및 한국와인산업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계획이다.

영천시는 지역 특화산업인 포도와 와인산업을 육성하기 위하여 2007년 와인선포식 이후 비약적인 발전을 하여, 영천와인학교건립, 농가형 와이너리 및 서브와이너리를 육성하여 연간 27만병, 국산와인시장 약40%를 점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와인산지 이다.

영천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영천에서 생산된 와인이 국내 시장 선점을 물론 와인의 고장인 유럽 등 해외 시장 진출에 한 걸음 더 다가서게 되는 초석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세계적인 와인들과의 품질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해 나갈 수 있도록 각종 연구 및 마케팅 등 적극 지원으로 명품와인 생산에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김창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