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미래 신성장산업 포럼 성황리 개최

신성장산업 육성 위한 정책소통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5.11.25 19:35:1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 제1회 포항 미래 신성장산업 포럼을 개최했다.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포항시는 25일 포스코국제관 국제회의장에서 ‘신성장산업의 동향과 포항의 대응전략’을 주제로 제1회 포항 미래 신성장산업 포럼을 개최했다.

포항시가 주최한 미래 신성장산업 포럼은 새로운 산업 동향, 연구기술 개발, 비즈니스 모델 등을 반영한 포항의 미래를 책임질 신성장산업을 도출하고 지원하는 정책을 수립하기 위한 토론의 장을 열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우리 포항의 새로운 먹거리를 발굴하고 산학연 사례공유와 융합을 통해 많은 분들의 고견과 중지를 모으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포항의 산업구조가 한 단계 도약하고 이를 통해 성공적인 창조도시 포항시대가 열리도록 미래 전략을 도출하고 준비해 나가야할 때”라고 말했다.

산업계 발표자로 나선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이사는 IT벤처기업에서 성공한 기업으로 변신한 자신의 사례를 소개했으며 박성진 포스텍 교수와 이재영 한동대 교수는 학계를 대표해 창업 생태계 조성과 강소기업 육성 정책을 설명했다.

연구기관에서는 한국로봇융합연구원 서진호 본부장과 포항지질자원연구실증센터 김성필 센터장이 각각 나서 첨단 로봇분야와 미래 지질자원 연구에 대해 신성장산업 모델을 소개하고 지역을 위한 정책을 제시했다.

포항시는 이번 포럼의 성과를 점검하고 정책에 반영하고 매년 분야별 주제를 선정해 개최할 계획이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