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봉화
봉화군, 제24회 경상북도 풍물대축제 개최군민들의 화합과 단결을 위한 자리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0.28  12:04:08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경상북도 풍물대축제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2016년 10월 28일 오전10시부터 “제24회 경상북도 풍물대축제”를 봉화군 내성천 체육공원에서 개최했다.

이 대회는 경상북도문화원연합회에서 주최하고 봉화문화원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경상북도 각 지역에서 출전해 일반농악(풍물)의 진수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날 대회는 우리 고유의 민속놀이인 풍물을 활성화하고 전통문화의 전승․보존으로 문화경북의 이미지를 높이는 것은 물론 도민화합의 한마당 잔치로 승화시켜 도정추진의 활력을 도모하기 위하여 마련한 대회로 일반부 21개팀, 청소년부 3개팀이 참가해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선보이며 열띤 경연을 펼쳤습니다.

경연대회를 보러 온 군민들은 흥겨운 풍물놀이가 한자리 모여 경연을 펼치는 것을 보며 함께 흥겨워하며 즐거운 표정으로 참여 하였습니다.

이번 경연대회에서는 ▷일반부에서는 000에서 장원을 차지하고 ▷청소년부에서는 000에서 장원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봉화문화원 이정수 원장은 이번 풍물 축제를 통하여 아름다운 우리 민족 고유의 전통 문화유산인 농악놀이의 저변 확대와 군민들의 화합과 단결을 위한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