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항시, 상습 침수지역 간담회 개최주택 침수 다수 발생한 상습 침수지역 개선 논의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0.27  16:20:34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장성동 상습 재해지역 개선대책 관계자 간담회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기자] 포항시는 26일 시청 세미나실에서 제18호 태풍 차바의 피해로 주택 침수가 다수 발생한 상습 침수지역인 장성동주택재개발정비구역에 대해 조합 및 사업관계자와 개선 방법을 모색하기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 지역은 상습 침수 및 지반침하 등의 요인을 해소하고 주거환경을 개선하고자 2008년에 정비구역으로 지정됐으며, 올해 1월 포스코건설과 태영건설을 시공자로 선정해 현재 사업변경에 따른 정비계획 변경을 추진하고 있다.

재개발 사이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0월 5일 태풍 ‘차바’로 인해 40여 채가 넘는 주택침수가 발생했으며, 시는 재해방지와 상습 침수피해를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해 민·관 협의를 가지면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간담회는 이강덕 포항시장의 주재로 진행됐으며, 장성재개발조합 김용희 조합장은 상습 침수지역의 저감 대책에 대한 각종 행정지원 및 신속한 인허가 진행 절차 등을 건의했다.

포항시장은 “행정기관에서 협조할 수 있는 모든 방안을 강구해 상습침수 지역을 개선하고, 조기에 재개발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조합원들 간의 원활한 소통을 통한 조합운영을 해줄 것”을 당부하며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약속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