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영덕군, 우수 농수 특산물 홍보 실시영덕 우수 농수특산물 대구 아줌마들로부터 사랑받아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0.26  14:15:31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영덕군 우수 농․수특산물 판매 부스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영덕군은 영남일보 주최 제9회 아줌마 대축제우리 농산물큰잔치에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대구 두류공원에서 지역의 우수 농․수 특산물을 대대적으로 판매 및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에는 영덕군의회 최재열 의장, 윤위영 부군수를 비롯한 영덕군여성단체협의회 회원 30여명이 참여해 직접부스에서 홍보시식, 판매를 추진하여 영덕부스가 북새통을 이룰 정도로 지역 농․수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까다로운 대구 도시민 아줌마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이번 아줌마축제는 영남일보의 대대적인 홍보와 병행해 농업인과 대구 소비자층이 함께하는 도․농 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자리로써 타 지역보다 영덕만이 내세우는 순게장 숙성 영덕게장, 청정지역 앞바다 미주구리회, 노가리, 오징어 등 수산물과 영덕명품 해방풍, 한빛농장의 삼백초, 차도기 등 농산물과 농림수산식품부 우리술 품평회 우수상인 울금, 블루베리막걸리 등을 판매해 타 지역과 경쟁력에서도 한발 앞서가는 판매실적을 추진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 같은 성과는 영덕군이 선택과 집중을 통한 농․어업분야 소득기반 확충사업 등을 추진한 결과 엄격한 품질향상과 함께 소비자 신뢰가 확고하게 구축된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와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동서4축 고속도로 및 철도시대 개통을 대비하여 영덕을 찾는 서울, 경기, 충청지역 등 관광객과 소비자 에게 직접 다가가는 공격적인 마케팅 유통구조개선 및 해외수출 확대 등 다양한 행정적 지원을 추진하여 농․어가 소득향상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