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북도청
경북도, 나의 독도 전 세계 발신독도칙령의 날 맞아 미스대구‧경북과 플래시몹
김운하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0.25  14:42:10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독도사랑 플래시몹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 독도칙령의 날 아침 경북도청에서는 독도의 평화를 염원하는 메시지가 전 세계를 향해 발신됐다.

경상북도는 전 국민 독도사랑 정신을 세계인들에게 알리기 위해 25일 오전 10시 도청직원들과 2016 미스대구․경북 등 200여명이 참여하는 독도사랑 플래시몹을 가졌다.

대한제국 독도칙령 공포 116주년을 맞아 경북도 직원들은 도청 본관 로비에서 독도티셔츠를 입고 태극기와 독도기를 손에 들고 플래시몹 율동에 맞춰 경북도가 만든 ‘나의 독도 오! 대한민국’을 함께 노래했다.

이날 행사는 대한제국이 1900년 10월 25일 칙령 제41호를 공포해 독도 영토주권을 재천명한 의미를 되새기고 미스대구경북과 함께 한마음으로 독도 영토주권 수호 의지를 나타내기 위해 열렸다.

경상북도는 일본의 역사왜곡과 끊임없는 독도침략 행위에 대응하고자 매년 10월 한 달을 독도의 달로 지정해 국제학술회의, 독도사랑 문화공연과 문화대축제, 국내체류 외국인 유학생 독도 탐방 등 다양한 행사를 전개해 오고 있다.

경상북도지사는 “독도에 대한 일본의 어떠한 도발과 침탈에도 절대 굴하지 않고 단호히 대처해 나갈 것이다”며, “독도가 더 이상 분쟁지역이 아닌 문화예술이 살아있는 평화의 섬으로 전 세계인 누구나가 쉽게 찾아올 수 있도록 가꾸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