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주
경주시, 태풍 피해 조기복구에 온 힘지역 설계용역업체 토목직 공무원 실시설계용역 등 업무협의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0.25  13:50:53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제18호 태풍 차바 피해 복구설계를 위한 설명회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경주시는 제18호 태풍 차바로 피해를 입은 공공시설에 대해 조기 복구에 나섰다.

이번 태풍으로 발생한 피해는 도로, 제방유실, 교량 파손 등 공공시설물 총 318건에 피해액 145억 원, 복구비는 280억 원이 소요될 것으로 확인됐다.

국비를 조금이라도 더 확보하기 위하여 노력하여 국고추가 지원 46억 원 잠정적으로 확보한 상태이다.

이에 시는 24일 대회의실에서 도병우 도시개발국장을 비롯해 건설․도로과장 등 토목직 공무원과 관내 설계용역업체 등 60여명이 복구에 따른 설계지침 시달과 공사중 설계변경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 확인과 측량조사 방법을 논의하는 등 설계 업무협의 및 조기 복구 대책회의를 가졌다.

이번 태풍피해에 대하여 중앙합동조사단과 경주시 토목 공무원들이 지난 10일부터 20일까지 주야로 현장 확인을 실시하여 피해원인을 분석하고 기능회복 복구를 위한 소요금액을 산정 재해대장을 작성 등을 완료했다.

시는 피해규모가 소규모인 것은 가능한 빨리 조치를 하고 시일과 예산이 많이 수반되는 교량복구 공사 등은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11월중 설계를 마무리하고 12월부터 복구공사를 착수하여 내년 우수기전 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도시개발국장은 “이번 태풍으로 공공시설의 많은 피해가 있었으며 소요 복구비 확충을 위해 중앙부처 건의 등 국비를 조금이라도 더 확보하기 위해 직원들이 주말도 없이 노력한 데 대하여 격려를 하면서, 복구에 한 치의 오차도 없도록 가장 중요한 기초설계부터 정확성을 기해 재차 예산이 투입되는 일이 없도록 신중을 기해줄 것을 당부” 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