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영주
영주시, 영주시민대상 시상식 개최영주를 빛낸 자랑스러운 얼굴들을 한자리에
김운하 기자  |  kchk5908@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0.20  13:14:09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영주시민대상 시상식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 영주시는 20일 영주시민회관에서 제20회 영주시민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수상자 가족과 지인을 비롯해 역대 시민대상 수상자들이 함께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영주시민대상은 지역사회를 위해 힘써 온 자랑스러운 시민에게 수여하는 영주시 최고의 명예로운 상으로 올해 수상자는 지역경제활성화 부문의 김계하, 봉사 및 효행 부문의 김삼재, 문화체육 부문」김철원 씨 총3명이다.

지역경제활성화 부문의 김계하 씨는 1965년부터 풍기인삼협동조합에 근무하며 풍기인삼산업을 활성화시킨 주역으로, 풍기인삼의 해외수출 교두보를 마련하고 태극삼을 개발하는 등 인삼경작면적 확대와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였다. 또한 풍기인삼축제의 전신 격인 풍기인삼전진대제를 개최하여 풍기인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공헌해 수상자로 결정됐다.

봉사 및 효행 부문의 김삼재 씨는 자율방범연합대, 영주이웃사랑 등 여러 봉사단체에서 활동하며 타의 귀감이 되고 있다. 야간방범순찰, 교통안전 캠페인, 연탄봉사, 독거노인 목욕봉사 등 2004년부터 시작한 봉사활동이 지금까지 6,050시간으로 시민의 안전을 지키고 소외된 이웃을 위해 헌신하며 봉사를 실천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문화체육 부문의 김철원 씨는 영주시체육회 상임부회장을 역임하며 제5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루트 드 코리아 등 도․전국 단위 체육대회 유치로 스포츠 도시 영주의 위상을 높이고 체육인 화합에 기여하였다. 또한 체육 동아리활동, 특기종목 지원 등 학교체육 꿈나무 육성을 위해 힘쓰고 생활체육 활성화로 시민건강 증진에 이바지한 공이 커 시민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영주시장은 “사회 각 분야에서 가치있는 활동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해 오신 분들 덕분에 영주가 성장해 나가고 있다”며 “영주시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묵묵히 일하고 있는 우리의 영웅들을 발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