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영덕
영덕군, 무릉도원교 교량명 선정오십천 고향의 강 정비사업 일환 보도교 순차적 추진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0.19  13:48:24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오십천보도교 모릉도원교 무릉산 방향 전경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기자] 영덕군은 오십천 고향의 강 정비사업의 일환으로 영덕읍 화개리 문화체육센터 앞에서 천전리를 잇는 영덕 오십천 보도교의 명칭을 18일 무릉도원교로 선정했다.

군은 지난 6월 2일 보도교 1차 명칭공모를 통하여 44편의 의견을 접수했으며, 7월말 문화원 및 관광진흥협의회의 자문을 통해 2편의 의견을, 8월 10일부터 19일까지 군 홈페이지를 통하여 3편의 의견을 추가접수 받아 총 49편의 의견을 수렴하게 됐다.

지난 10월 6일 군정조정위원회를 통하여 49편의 작품 중 오십천만의 특색, 지역의 정서 및 지리적 위치 등을 포함한 다양한 지명의 소재를 반영한 무릉도원교로 최종 명칭을 선정했다.

제안의견으로 본 교량은 지품면에서 강구면에 이르는 영덕을 대표하는 오십천과 무릉산 아래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변에는 봄이면 군화인 복숭아꽃이 만발하여 영덕을 상징적으로 알릴 수 있는 이름으로, 영덕읍 천전리에서 화개리를 잇는 순환산책로 교량 위를 걸을때 하늘을 나르는 듯 신선이 된 듯한 아름답고 평온한 느낌이 있는 다리라는 의미로 무릉도원교로 선정했다.

본 공사는 보도교 연장 L=273m, 폭 3.5m로, 사업비는 34억원 이 소요되며, 교량 상부공이 지난 8월 25일 거치 후 용접 및 도장을 마무리 했으며, 현재 교량바닥 및 난간, 정자설치 공사 등 후속 공정이 연계 추진되며, 본 교량은 2017년 4월 개통 계획이다.

영덕문화체육센터앞 보도교는 화개리에서 천전리에 산책로를 연결함으로써 인근의 무릉산과 황금은어가 노니는 오십천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야경과 특색 있는 볼거리로 지역민 및 관광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이다.

강변길 인도개선 및 확장사업으로 오십천변 산책로를 따라 길게 늘어선 거리와 연결하는 보도교를 완공하면 교량 위에서 아름다운 장관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어 지역의 대표 축제명소로 거듭날 것이며 영덕 황금은어축제등 지역축제와 연계해 오십천을 찾는 관광객에게 아름다운 명품거리를 선사하고, 많은 관광객으로 인해 지역주민의 소득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영덕군 상하수도사업소은 “보도교의 명칭선정을 위한 의견수렴과 공모과정은 지역주민과 소통과 화합의 계기가 됐다 본 사업이 오십천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더불어 지역주민의 화합의 장인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사업마무리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