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안동
안동시, 2016 Korea-Sale FESTA 안동구시장 쇼핑관광축제세일, 축제, 경품행사에 고객들 반색, 구름 인파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0.13  22:34:30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Korea-Sale FESTA 안동구시장 연합 쇼핑관광축제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2016 Korea-Sale FESTA 안동구시장 쇼핑관광축제’가 전통시장 및 안동원도심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 지난 9월 29일부터 안동구시장과 남서상점가, 문화의거리에서 개최되고 있다.

이번 축제는 각 시장별 테마축제와 거리공연, 대표상품 특가세일, 도시순환시티투어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시장별 정체성을 확립하고 내외국인 전통시장 유입과 소비촉진으로 상권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기간 중에는 주말마다 내외국인 관광객과 시민들이 구름 인파를 형성하여 찜닭골목과 떡볶이 골목 등 대표 먹거리는 일부 매진되는 진풍경을 연출하여 탈춤 축제기간 중 오히려 원도심 상권이 침체된다는 우려를 씻고 시장 상인들에게도 화색을 돌게 했다.

실제 구시장에 위치한 안동 전통상품 매장의 모 대표는 “한국의 맛을 찾는 외국인들이 한과를 선호해 매출이 50% 이상 증가했다. 또 탈퍼레이드, 시장만담 등에 참여하면서 축제도 즐기고 매출도 올라 모처럼 장사하는 맛이 난다”며 “이번 행사가 일회성이 아니라 지속적인 대안으로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평가했다.

이번 쇼핑관광축제 중 간고등어, 삼겹살, 과일 등 전통시장 대표상품 특가세일에는 행사 시작 전부터 고객들이 몰려 시장에 사람들이 들썩이며 파생 구매효과도 발생한 것으로 파악 되었다. 아울러 푸드트럭 등 지역의 청년 창업기업의 참여 기회 제공 등으로 공생경제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오는 10월 31일까지로 연장된 이번 쇼핑관광축제는 문화의 거리축제(15일)와 안동찜닭맥주축제(19일), 다양한 경품행사와 대표상품 특가 세일(14,17,18일)을 확대하여 전통시장과 원도심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안동구시장연합글로벌명품시장육성사업단은 앞으로 3년간 국비지원 사업으로 전통시장 글로벌 기반 구축사업, 서비스 디자인 개선사업, 마케팅 홍보사업 등을 추진, 이를 통해 전통시장 킬러 콘텐츠의 개발과 먹거리 특화, 사후면세점 구축, 쇼핑몰 구축, 디자인 및 ICT융합사업, 상인재창업, 청년몰 조성 등으로 안동구시장을 안동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발돋움시킨다는 방침이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