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영주
영주시, 풍기인삼축제 생방송 송출시청內 각종회의 교육 공유로 소통행정 구연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0.13  13:01:18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풍기인삼축제 민원실 모니터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영주시는 영주풍기인삼축제와 각종 행사를 읍면동 민원실 모니터와 시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해 오는 15일부터 생방송으로 송출한다.

시는 지역주민은 물론 시청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1년 여간 통신, 방송 등 각 분야의 전문공무원과 외부 전문가의 긴밀한 협조체제를 통해 인터넷 방송시스템(www.yeongju.go.kr/iptv)과 영주시청,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 내 방송시청 시스템을 구축 완료했다.

15일 저녁 풍기읍 남원천변에서 개최되는 2016 경북영주 풍기인삼축제 개막식을 시민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인터넷과 모바일로 생중계해 축제의 생동감을 실시간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는 시청 강당과 회의실에서 개최하는 회의와 행사도 생중계 한다. 회의와 행사의 성격에 따라 시청‧읍면동 시청용 모니터 송출, 인터넷 생방송, 녹화동영상으로 채널을 달리해 맞춤형으로 공개할 방침이다. 시청 내 회의와 직무교육 등 생중계로 업무홍보 활용과 시청 공무원 소통에도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홍보전산실장은 “방송이 송출되면 읍면동 시청용 모니터 뿐 만아니라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으로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다”며 “행정기관이 정보를 독점하고 결론만 제시하는 구조에서 벗어나 공무원과 시민이 함께하는 공개행정을 추구하겠다”고 밝혔다.

영주시장은 “이번 방송시스템 구축으로 시민들에게 한 발짝 더 다가서는 행정서비스 제공과 축제‧행사 등에 시민참여 기회가 좀 더 확대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더욱 알찬 운영으로 시민생활에 적극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