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예천
예천군, 제5회 예천참우축제 내일 개막14일~16일 한천체육공원 일원, 예천 참우 깊은 맛 볼 수 있어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0.13  10:31:50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한우무료시식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예천참우축제추진위원회는 제5회 예천참우축제를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한천체육공원 일원에서 2016 곤충나라 Clean 예천농산물대축제와 함께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축제는 일두백미 한우맛기행 그 다섯번째 이야기라는 주제로 예천참우 홍보와 소비 촉진을 위한 시식과 판매행사 등 체험행사를 마련해 축제장을 찾는 관람객에게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번행사는 예천 친환경 고급육, 참우 떡갈비 등 다양한 메뉴의 전시․판매와 더불어 부산물인 소머리, 소꼬리, 뼈는 40~50%, 소비자들이 선호하지 않는 비선호 부위는 15~20%할인 판매를 실시한다.

또한, 행사기간동안 행사참여 내빈 및 관광객에게 한우 불고기, 돼지 수육 등의 축산물 시식행사도 마련해 축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다양한 방안도 모색할 방침이다.

특히, 축제현장에서 예천참우를 구입 후 즉석에서 구워먹을 수 있는참우 구이터 운영으로 예천참우의 깊은 맛과 어우러진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우병국 위원장은예천 참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한우농가 소득 증대뿐 아니라 전국 최고의 육질을 자랑하는 참우를 보고, 맛보고, 즐기는 오감만족 체험을 할 수 있는 예천참우축제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