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의성
의성군, 통합관제센터 개소식13일 오후 개소식 갖고 본격적인 운영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0.10  22:57:40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통합관제센터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의성군은 의성지역 CCTV를 통합관리하는“의성군 통합관제센터”가 13일 오후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주수 의성군수, 최유철 의성군의회 의장, 최태림도의원, 김수문 도의원, 박권욱 의성경찰서장, 남교희 의성교육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 및 시군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 군민 안전을 기원하는 뜻 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

의성군은 총사업비 24억원으로 상리리 산10-15번지 일원에“의성군 통합관제센터”를 구축했으며, 지난달 9월 1일부터 시범운영을 실시하여 수사관련 영상정보 14건을 제공하여 사건 해결에 도움을 주었다.

이곳에서는 각 목적별로 설치된 차량번호인식용, 방범용, 어린이보호구역, 재난감시 등 CCTV 566대와 관내 17개 초등학교 범죄예방용 135대를 합한 전체 701대의 CCTV를 통합관리하게 된다.

특히 관제요원 16명이 4조 3교대로 24시간 관제를 하고, 경찰관 1명이 파견 근무하는 등 사건․사고 예방과 사건의 조기해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기념사를 통해“의성군 통합관제센터가 경찰서, 교육청,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협조하여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