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산
경산시, 북한이탈주민 한마음 노래자랑 개최북한이탈주민 가족 노래자랑으로 화합과 친목도모의 시간 가져
김창기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0.10  11:13:15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탈북민한마음노래자랑

[프라임경북뉴스 = 김창기 기자]경산시는 지난 8일 경산농업인회관 3층에서 관내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지원을 위한 ‘탈북민과 함께하는 한마음노래자랑’을 개최했다.

경산경찰서 보안협력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이번행사는, 경산시에서 생활하고 있는 새터민과 가족, 봉사단체 등 150여명이 참석하여 한마음노래자랑 및 레크레이션 등을 통한 화합과 친목도모의 시간을 가졌다. 
새터민은 한국에서의 생활이 만족스러우며, 이번 행사를 통해 새터민들이 서로 어울리며 단합할 수 있어 행복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경산경찰서 보안협력위원회는 북한이탈주민의 실질적인 보호 및 결연을 위한 민간단체로 2012년부터 북한이탈주민의 사회적응과 정착지원을 위한 안보현장견학, 문화탐방, 체육대회 개최, 후원물품 전달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김진영 위원장은 오늘 노래자랑 행사를 통해 새터민들이 잠시나마 걱정꺼리를 떨쳐버리고, 함께 즐거움을 느끼는 것 같아 보람되며, 행사의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경산시장은 “북한이탈주민과 함께 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시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과 지역민 모두가 한마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창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